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찰공무원시험과 경쟁률 경찰되는법!


경찰공무원시험과 경쟁률 경찰되는법!


이글에서는 경찰공무원시험과 경쟁률 경찰되는법!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경찰공무원시험과 경쟁률 경찰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경찰공무원시험과 경쟁률 경찰되는법!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찰공무원 즉 경찰되는법 과 경쟁률 시험일정에관한 짧은정리를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제가대학시절이죠..음..벌써15년이 훌쩍넘었네요..ㅠㅠ

제가 경찰행정과를 졸업하고 경찰에 부품 꿈을 안고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하던중 또다른 꿈이 생겨 아쉽게도

포기히게된 경찰의꿈이 아직도 기억에남네요..

아이쿠..쓸데없는 회상에 잠겨 죄송합니다^^


아무튼  경찰 공무원되는법과 경찰공무원시험에 중요한 팁을 전해드리고자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일단 응시가능한지 자격조건을 먼저알아보아야합니다.


위조건이 갖추어지면 다음으로알아볼것이

경찰의 업무즉 어떤일을하는지에대해알아봐야되겠죠?

경찰이되면 일반적으로 본청과 지방청또는경찰서나지구대에서 근무를

하게될껀데 여기서하는일은 국민의생명과 신체및 재산을 보호와 범죄예방과진압 사건이일어나면 수사와 교통지도 단속 등등 

공공의 안녕과 질서유지의 목적으로하는업무이다

자기가맡은 업무를 일정기간이지나면 다른부서로 근무를

변경할기회까지 주어지게된다.

또한 자신의 능력에따라 일정근무연한이 지나면 자동승진과 승진시험으로 승진의길이 확실히 보장되어있는 안정직업이다.

자그럼 경찰이 되었을때  어떠한 혜택과 앞으로의전망을 

알아보자


이정도면 경쟁률이어마어마할듯하다!!

이제 이러한경쟁률에서 좋은팁을하나알려드리도록하죠~~

이번2016년도의 마지막시험 9월19일 치르게되는데

얼마남지않았네요..

하지만 많은 합격자의 90%가 경찰시험볼때중요하시기가 시험2-3월전이라고하였죠!

위에는 참고하지면 좋을듯합니다!!

마지막3차만 남았네요!

명심하세요 2-3개월니 중요한시기입니다!!

그럼 작년 경쟁률을 알아보죠!

역시 경쟁률은 해마다 줄어들지가았네요!

2016년도에는 경찰청에서 채용인원을 줄인다고합니다

수험생 여러분께는 안타까운 말인데..

여러분의 빠른합격률을위해 많은도움되었으면합니다!


경찰공무원시험의 필수과목은 한국사와 영어

그이후에는 선택과목으로

경찰학개론,형사소송법,국어,형법,사회,과학,수학중에

3개를 택하셔야합니다.





경찰공무원시험과 경쟁률 경찰되는법! 마무리 하겠습니다!!

허접한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 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