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쉽게확인가능✔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쉽게확인가능✔


이글에서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쉽게확인가능✔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쉽게확인가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쉽게확인가능✔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보험가입을 하나쯤은 들어놓고 계시죠~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 궁금한것이 많을텐데요~

도움이 될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2가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첫번째는 손보협에서 알아보는 방법,

두번째는 생보협에서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손보협을 통한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창에서 [손해보험협회]를 검색해주시고

두번째 생보협을 통한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창에서 [생명보험협회]라고 검색해서 접속해주세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첫번째 방법~ 손보협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메인화면 상단 좌측에 [보험가입내역조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을 위해서 각 보험사별 내역조회를 문의해서 신청자에게 알려주는데요.

그래서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정도 시간이 걸릴겁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보험사 한곳한곳에 모두 전화해 본인인증하고 물어보는 방법밖에 없죠~







인터넷 신청이 힘들경우

각 지역별 손해보험협회에서 방문접수해보세요.

유의사항 및 각 지역 손해보험 협회안내 또한 잘 살펴보시구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두번째 방법~ 생보협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메인화면 중앙에 [보험가입조회안내]카테고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에서도 본인인증을하여서 가입내역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 또한 각 지역협회로 방문접수 가능합니다. 

각 지역별 생명보험협회 안내 또한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2가지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여기에서 글을 마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쉽게확인가능✔ 마무리 하겠습니다!!

허접한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 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립니다